[보도자료] ‘지영희국악경연대회’ 국악 인재 발굴 > 공지사항

본문 바로가기


공지사항

[보도자료] ‘지영희국악경연대회’ 국악 인재 발굴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8-12 18:16 조회494회 댓글0건

첨부파일

본문

‘지영희국악경연대회’ 국악 인재 발굴"  


9월 2~3일, 한국소리터 지영희홀에서 개최 전국 초·중·고·대학생·일반인 대상 국악경연 평택 출신으로 우리나라 민족음악의 아버지로 불리는 지영희 선생을 기리는 ‘제16회 평택 지영희 전국국악경연대회’가 9월 2일부터 3일까지 한국소리터 지영희홀에서 열린다.


국악교육의 큰 틀을 세운 지영희 선생의 위대한 국악 업적을 이어가기 위한 이번 경연대회는 국악의 인재를 발굴하고 우리나라 전통예술 계승발전의 초석을 만들기 위해 개최된다.


경연대회 참가자격은 전국 초·중·고·대학생과 일반인이며 대회 종합대상 수상자와 타 대회에서 같은 훈격의 상을 받은 자는 제외된다. 참가신청은 8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지영희기념사업회(www.jiyeonghui.or.kr) 평택문화원(www.ptmunhwa.or.kr) 국악신문사(www.kukak21.com) 내려 받아 이메일(ptmhw@namer.com)또는 우편(17901 평택시 중앙로 277 평택문화원), 팩스(654-8807)로 접수하면 된다.


제출 시 본인 임을 확인할 수 있는 재학증명서나 학생증, 주민등록 등본 또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을 제출해야 한다. 참가자 확인과 경연순서 추첨은 행사 당일 오전 9시 한국소리터 지영희홀 로비에서 진행되고 심사위원은 국악계의 권위 있는 인사나 본 대회 심사규정에 의해 위촉해 행사당일 발표한다.


참가자는 직접 스승이나 8촌 이내의 인척을 심사할 경우 경연 전에 심사회피를 신청해야 하며 만일 이를 어길 경우 상장과 상금을 회수할 수 있다.


경연대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지영희기념사업회 또는 평택문화원(655-2002, 654-8808)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.


한편, 지영희 선생은 중요무형문화재 제52호 시나위 기예능보유자로 해금과 피리 시나위의 명인이다. 평택군 포승읍 내기리 출신으로 1960년대 국악예술학교 교사로 유망한 신인들을 많이 배출했으며 1966년 서울시립국악관현악단 초대 상임지휘자를 역임했다.



ppo-concert.jpg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